Review/음식의 효능

너무 맛있는 족발 효능 알고 먹어요

샤이이닝 2017. 12. 16. 02:30
728x90
300x250

며칠전에 오빠가 봉급날이라고 족발을 사왔어요. 원래는 치킨만 사줘도 만족이었는데 아빠가 족발이 드시고 싶다고 하셔서 저녁 메뉴가 족발로 바뀌었네요^^ 지난번에 족발 사왔을 땐 아파서 제대로 못 먹었었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살짝 따끈한게 쫄깃쫄깃하면서 씹는 맛이 너무 맛있잖아요! 껍질부분은 껍질부분대로, 또 큼직한 고기부분은 고기부분대로 너무 맛있는 야식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한대요. 족발이 단지 야식이라고만 생각하시나요? 생각보다 효능이 꽤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술이랑 같이 먹기 때문에 효능이 있던 없던 신경을 안쓰고 드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족발에는 또 소주 한잔씩 해줘야하잖아요 ㅎㅎ

 

저는 불불이족발의 매운 족발도 좋아하는데, 시장에서 파는 족발도 꽤 맛있고, 화곡본동시장에 줄서서 먹는 영양족발집도 정말 맛있어요. 지금은 매장도 더 넓어졌다고 하는데, 값이 좀 나가는 음식이긴 하지만, 한번씩 먹기엔 너무나도 맛있는 음식인 것 같아요.

 

족발을 먹을 때 새우젓도 조금씩 같이 먹어주면 소화를 도와주니까 꼭 같이 드세요.

 

 

1. 모유분비 촉진

아이를 낳은 엄마들이 돼지를 고아서 먹기도 하잖아요. 산모의 젖이 잘 나오게 하여 병 후에 회복을 촉진한다고 해요. 쥐에게 족발과 통유 탕을 투여해보는 실험이 있었는데요, 그 결과 유선조직의 혈관형성을 촉진시키고 유즙분비 관련 유전자를 발현시키는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고 하네요. 그러니 임산부와 수유부에게 참 좋은 음식일 수 있겠어요.

 

2. 성인병 예방

아리키로산과 리놀산 같은 불포화지방산의 함유량이 높아서 혈관 내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줘요. 그래서 성인병 예방에 아주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피부미용

다들 아시다시피 족발 껍질에는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아요. 조리과정을 거치면서 피부세포의 기능을 개선시켜주고 피부 탄력과 보습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노화방지도 되구요.

 

이 외 족발에 함유된 비타민B는 피로회복에도 좋고,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에도 좋아요. 더불어 숙취 예방, 노폐물 배출, 알코올 해독 등의 효능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족발을 먹으면 술이 더 잘 들어가는지도 모르겠네요. 

어린이 성장 발육에도 좋고, 기력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기력이 떨어졌을 때 이렇게 맛있는 족발을 먹으면 힘이 안날 수가 없을 것 같아요! 대신 족발의 칼로리가 1인분에 768kcal로 좀 높은 편이예요. 원래 한끼 권장 칼로리가 700kcal라고 하니 과하지 않게 딱 1인분 정도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대신 늦은 저녁에 야식으로 먹으면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유발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고 해요.

오늘 저녁 가족들과 저녁 메뉴로 족발 어떠신가요^^?

 

728x90
반응형
LIST

'Review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제철과일 딸기의 효능  (0) 2017.12.19
귤의 효능과 칼로리  (0) 2017.12.17
장의 효능 알고 먹자!  (0) 2017.12.15
오리의 효능 알고 먹자!  (0) 2017.12.14
양고기 효능 알고 먹자!  (0) 2017.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