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음식의 효능

양고기 효능 알고 먹자!

샤이이닝 2017. 12. 13. 11:34
728x90
300x250

양고기가 예전엔 흔하지 않았지만, 최근엔 많이들 드시죠.

양고기 수입이 3배이상 급등되었다는 뉴스도 본 적이 있는데요.

특유의 누린내 때문에 많이들 접하지 않다가 요즘에는 잡냄새 안나게 조리하는 곳이 많아져서 그런지확실히 대중화된 것 같아요.

요즘 길거리에 보면 양고기요리집도 쉽게 볼 수 있잖아요!

 

 

양꼬치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양고기를 가끔씩 먹는 편인데요.

양고기는 꼬치말고도 화로구이, 서양식 스테이크 카레 등으로 조리되고 있어요.

게다가 이번에 이마트에서 양고기를 할인 판매한다고 하네요. 

고기류는 뭔가 효능을 찾는다기보다는 맛있으니까 자주 먹잖아요~

그런데 양꼬치 먹을 때 양고기의 효능을 조금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

 

많이 먹어도 효능이 있으니 조금 더 죄책감이 덜 든다고나 할까요 ㅎㅎ

그래도 과하면 아무리 좋은 것도 해가 될 수 있으니 적.당.히. 먹도록 해요.

 

 

 

 

 

 

 

 

 

 

 

 

흔히 양고기는 양꼬치로 많이들 먹죠.

저는 그닥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가끔씩 먹고 있어요.

양꼬치집에 가도 양꼬치만이 아니고 꿔바로우를 먹을 수 있잖아요ㅎㅎ

그래서 저는 꿔바로우 먹으러 가는 편인 것 같아요.

 

 

양꼬치는 돌려가면서 구우니까 기름도 많이 빠지고, 그런데도 촉촉하고 쫄깃하니 맛있죠.

저는 오히려 향신료 안 찍어 먹는게 더 고소하니 맛있는 것 같아요.

 

 

 

 

 

 

양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 근섬유가 가늘고 조직이 약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는 편이예요.

 

 

 

 

양고기는 정력과 기운을 돋우는 스테미너 음식이구요.

노화방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며, 다른 고기류보다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이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많이 먹어도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서 위장보호 효능을 보인다고 하네요.

또한 오장을 보호하며 혈압조절에도 도움이 있어요.

 

수술 후 원기회복과 상처치유 촉진 효능이 있다는 건 처음 알았는데, 양고기가 생각보다 효능이 많은 고기네요.

피로회복, 양기 부족, 골다공증, 장내해독, 살균, 이뇨작용 등 이 외에도 어찌나 좋은 효능이 많은지요.

당뇨, 술중독, 몸의 독성해소 등등 여러가지 좋은 점이 동의보감 문헌에도 적혀있다고 해요.

양고기 성질이 따뜻해서 속이 냉하고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한테 좋다고 해요.

 

여기에 암세포 전이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얼마나 좋은 고기인지요.

 

추운 겨울날 몸이 차가우신 분들이나 다이어트를 좀 해야하는데 고기가 먹고 싶다 하시는 분들,

체력 보충이 필요하신 분들이

양고기를 드시면 맛과 건강 모두 다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_^

 

저도 이제 꿔바로우보다는 양꼬치를 자주 즐겨봐야 할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LIST

'Review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귤의 효능과 칼로리  (0) 2017.12.17
너무 맛있는 족발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7.12.16
장의 효능 알고 먹자!  (0) 2017.12.15
오리의 효능 알고 먹자!  (0) 2017.12.14
첫 포스팅  (2) 2017.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