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음식의 효능

겨울이 제철인 맛있는 꼬막 효능

샤이이닝 2018. 1. 17. 11:11
728x90
300x250

저는 겨울만 되면 꼬막이 생각나는데요. 꼬막의 제철은 11월에서 3월이예요. 이 때 먹으면 꼬막이 달고 훨씬 맛있다고 해요. 꼬막 삶아가지고 윗껍데기 벗겨서 양념간장 얹어서 먹으면 너무 맛있잖아요. 예전에 아빠가 지방 출장가실 때 따라갔다가 꼬막정식을 사주셨었는데, 그 때가 제철이 아니었는데도 어찌나 맛있던지요. 그 때 꼬막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꼬막만 보면 그 때 아빠 따라갔던 기억이 나네요^^ 게다가 요즘 합정이나 홍대 등에 꼬막집도 많이 생겼더라구요. 사진보니까 비쥬얼도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어찌나 요즘에 꼬막이 먹고 싶던지! 제가 조개류를 먹기만 하면 아펐던 적이 몇번 있어서 트라우마가 생겼는데요. 그 후로 조개류를 잘 안먹기는 하는데 꼬막은 안먹을 수가 없더라구요. 너무 맛있잖아요^^ 꼬막을 살짝 데쳐서 먹거나, 무쳐서 먹거나, 된장국에 넣어도 맛있고, 전을 해먹어도 꽤 맛이 괜찮더라구요. 꼬막의 효능에 대해서도 좀 더 알아봤어요.

 

 

1. 간 해독과 숙취해소에 매우 좋다.

꼬막에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다른 식품에 비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간 해독에 도움이 되고 피로 회복에도 좋다고 해요. 간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에 피로해소에 이만큼 좋은 게 또 있을까 싶어요. 그래서 연말이나 신년회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챙겨드시면 진짜 좋은 해독 식품이예요. 안주로 꼬막을 먹으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죠? 그렇다고 술을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되구요.ㅎㅎ

 

2. 빈혈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꼬막이 빈혈에 좋은 건 다들 기본적으로 잘 알고 계실텐데요. 꼬막에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빈혈 예방에 아주 좋아요. 여성분들은 매달 생리적인 현상으로 힘들잖아요. 그 때 철분부족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꼬막을 드시면 철분 보충이 되기도 하고 현기증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아요.

 

3. 성장발육에 도움이 된다.

꼬막에 단백질,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한참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도움이 되는데요. 아이들에게 꼬막반찬을 자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게다가 칼슘도 들어 있어서 뼈와 치아 건강에도 좋다고해요.

 

4. 다이어트에 좋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꽤 많이 소개시켜드렸는데 꼬막마저도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네요. 소개시켜드린 식품들 전부 제가 다 잘먹는데 양이 문제인가보네요.ㅎㅎ 꼬막이 저열량레 고단백 식품이라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해요. 장기를 보호하면서 소화까지 돕는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닭가슴살만 드시지 마시고 꼬막도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외에 콜레스테롤을 분해해서 뇌졸중을 예방해주고, 심혈관질환 등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노화억제를 도와주는 셀레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항산화기능이 뛰어난 셀레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줘서 신체조직의 노화도 예방해준다고해요.

이렇게 좋은 꼬막의 제철이 지금이니 얼른 제철 지나가기 전에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