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머리 골종 옆통수 1년 후 재검한 후기

샤이이닝 2024. 3. 14. 20:37
728x90
300x250

머리 골종 옆통수 작년에 검사하고 1년 후인 최근에 재검사한 후기입니다.

SMALL

 

 

안녕하세요,

저는 꽤 오래 전부터 이마 옆쪽으로 혹이 있었는데요.

일하다가 낮은 천장에 정말 세게 부딪힌 후에 생겼던 거로 기억해요.

그 후에 어떻게 신경도 안 쓰고 살았던게 10년이 훨씬 넘었구요.

한 번씩 궁금할 때도 있었는데, 어릴 때 제가 우량아라 머리를 집게로 잡아서 꺼내면서 그렇게 된거 아닐까 라는 엄마의 의견도 있으셨고, 작년에 혹이 너무 튀어 나온 거 아니냐며 친오빠의 권유로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보고 오게 되었어요.

그래서 저와 비슷한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도움이 되고자 내용 한번 더 정리해서 공유해보려고 해요.

 

 

머리 골종에 대하여

골종양이라고도 하는 머리 골종은 머리뼈나 두개골에 발생하는 종양입니다

뼈가 어느정도 자라서 멈출 수도 있지만, 한 없이 자라서 눈으로 봐도 티가 날 수 있을 정도로 커질 수도 있다고 해요.

위치도 이마, 옆통수, 귀 뒤에 등등 다양하구요. 잘못 하면 얼굴의 변형까지 나타난다고 해요.

 

양성 종양일 경우에는 덜 위협적이지만 악성 종양인 경우에는 주변 조직으로 침범과 전이가 될 수 있어 더 빠르고 디테일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검사는 CT를 찍어서 뼈의 모양을 확인하게 됩니다.

 

 

 

 

 

머리 골종 원인

머리 골종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많이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이유는 몇 가지가 있었습니다.

어디에 부딪힌 충격으로 혹이 생겼다가 그게 그대로 혹이 생긴거지요.

피부와 뼈 사이에 혹이 생긴건 피부염증이나 피지낭종 같은 걸로 볼 수 있습니다만 머리 골종은 뼈가 자란겁니다.

만지면 물렁하지 않고 딱딱하지요.

 

그리고 충격이 없어도 뼈가 자랄 수 있다고 해요.

이유 없이 원인을 잘 알 수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머리 골종 검사 방법

저는 작년에 처음 검사 했을 때는 CT를 찍었습니다. 동네에 큰 병원에서 검사를 했었고, 비용이 너무 많이 나오는 건 아닐까 싶었는데 1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검사하고 나온 결과를 같이 보고 설명을 해주셨는데, 크기가 점점 더 커지거나 안 좋아지면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셨는데 크기가 많이 큰 것도 아니고 10년이 넘었는데도 이 정도 크기면 아직 괜찮다고 하셨어요. 수술 하려면 전신마취는 너무 큰 일이라 부분 극소마취만 하고 뼈를 깍아내는 수술을 해야 하는데, 미용 목적으로 하게 된다고 하셨어요. 

저의 골종 위치는 오른쪽 옆쪽이라서 머리카락으로 다 가려서 만지지 않으면 보이지도 않습니다 ㅎㅎ 나름 운이 좋았던거죠. 수술도 굳이 하지 않는 쪽으로 권유하시더라구요.

 

그렇게 1년을 지냈는데 이게 신견 안 쓰고 살다가 갑자기 검사 받고 하니까 자꾸 손이 가고 만지게 되는거 있죠.

남들은 보이지도 않고 신경도 안 쓰는데 저는 미용실에 가면 신경 쓰이더라구요.

그렇게 1년이 지나고 예약한 날짜가 와서 재검사를 하러 갔는데요. 이번에는 검사비만 5만원정도 나왔습니다.

전에 보다 덜 나와서 너무 다행이더라구요? ㅠㅠ

제가 전에 진료 보던 선생님은 퇴직을 하셨고, 다른 의사분께 진료를 봤는데요.

일단 뼈가 자라지 않았더라구요!!!!!

되게 신경을 많이 쓰고 있었는데 ㅠㅠㅠㅠ

그리고 이번 의사선생님께서도 남자분들이야 머리카락이 짧고 보이니까 미용 목적으로 해야겠지만, 저는 굳이 하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머리카락도 잘라야 하고 흉도 생기는데 굳이굳이 불편하지 않으면 하지 말라고 안심시켜주셨어요ㅠㅠ

그래서 맘 편하게 가지기로 했구요. 나중에 크기가 커지는 것 같고 불편하면 다시 내원하라고 하셨습니다.

받은 약도 없고 잘 마무리 되었답니다 ㅎㅎ

마음이 한결 가볍더라구요.

 

 

수술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시고, 최근에 이런 분들이 많이 생기시는 것 같은데 다들 빠른 쾌유 하시면 좋겠습니다!

 

 

 

728x90

 

 

 

 

 

 

2023.07.01 - [건강] - 머리에 나는 혹 골종 수술이 꼭 필요할까

 

머리에 나는 혹 골종 수술이 꼭 필요할까

머리에 나는 혹, 이마에 나는 혹 골종 꼭 수술이 필요할까? 일단 골종에 대해 알아보자. 골종이란? 뼈 내부에서 발생하는 종양. 일반적으로 양성 종양이지만 드물게 악성 종양인 경우도 있다. 다

shining6767.tistory.com

2024.01.14 - [건강] - 축농증 코세척 하니 한결 나아졌던 후기

 

축농증 코세척 하니 한결 나아졌던 후기

축농증 코세척 하고나니 훨씬 좋아진 경과를 본 뜨끈한 후기 가져왔습니다. 지금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는 갑자기 일정이 바빠지면서 숙면을 많이 못 취하

shining6767.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