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강서 보건소 성병 검사 무료로 하고 온 후기

샤이이닝 2023. 11. 3. 20:30
728x90
300x250

강서 보건소 성병 검사 무료로 하고 온 후기 입니다.

 

 

 

 

 

 

1. 강서 보건소 성병 검사 하게 된 이유

일단 방문하게 된 이유는 최근에 드라마에 성병에 대해 잠깐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전염이 되는지와 증상들을 많이 검색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성관계로 전염이 될 수도 있지만 네일샵에서도 감염이 될 수 있고 생각보다 다양하더라구요?

저는 지금 연애를 쉰지 몇 년차인지^^ 전혀 걱정할 일은 없는데, 최근 찝찝한 일이 있었어요. 제가 최근에 갔던 풋샵이 있었는데요. 거기에서 족욕하다가 그 바닥틈에 발을 찧는 바람에 피가 났었거든요? 그리고 제가 갔던 병원에서 주사를 놓고 사용한 주사를 침대에 꽂는거에요. 바로 안 버리고 말이죠. 정말 경악을 금치 못했었는데 그 병원 동네에서도 코로나 제일 먼저 걸렸던 곳이기도 하거든요. 본인도 모르게 걸리는 경우도 간혹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 글들을 보니 갑자기 호기심과 건강 검진을 위해서 해보기로 했어요!

 

 

 

 

2. 성병 검사 방법 및 종류

 

 

- 무료 검사

성병 검사 방법은 피검사가 있었는데요. 각 지역의 보건소에서 무료로 검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익명 보장이 된다고 하던데 저는 신분증을 제출하고 검사를 받았어요;; 완전한 익명은 아닌 것 같습니다? ㅎㅎ

 

 

- 자가키트

자가키트도 판매를 하던데 가격이 꽤나 비싼 편이더라구요. 한 5만원대에 온라인으로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병원 가기 꺼려지시는 분들은 자가키트를 사용하시나 보던데 음성이 나와도 확신을 가지지 못하시는 분들이 좀 계시긴 한 것 같더라구요.

 

 

- 일반 병원

일반 병원에서도 성병 검사 하는 곳이 있다면 검사가 가능합니다. 산부인과에서도 산전검사로 성병 검사 진행하고 있거든요. 비용은 아마 조금 들 거에요.

 

 

 

 

3. 강서 보건소 성병 검사 방법

 

 

 

일단 1층에 들어오시면 직진해서 왼쪽 계단이 있는데 2층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2층 올라가서 오른쪽에 결핵검진실이 있습니다. 그 쪽으로 쭉 이동해주세요.

 

 

 

 

 

 

 

 

결핵실 점심 시간은 12:00 - 13:00 입니다.

그 시간을 제외하고 5시 이전까지? 방문하시면 될 겁니다.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다~ 걱정하지 말고 의심되시면 꼭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성병 치료 겸험이 있는 분은 담당자와 상담 후에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보건소 성병 검사 하시려면 필요 서류가 있습니다.

 

본인 신분증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 지역 사람이 맞는지 확인 하는 것 같아요. 익명은 전혀 아닌 시스템이긴 합니다만 저야 뭐 문제 없기 때문에 당당하게 제출하고 검사 받았습니다.

 

 

 

 

 

 

 

접수증이 따로 있는데 이름이랑 연락처를 적으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어떻게 하라고 안내를 해주시는데요.

1층에 채혈실에 가서 채혈 후 귀가하면 됩니다.

 

1층에 가서 번호표 뽑고 기다리다가 채혈 후에 귀가했습니다!

 

 

 

 

 

 

결핵 치료제 설명도 같이 쓰여있더라구요?

봐도 모르겠습니다^^;;

 

 

 

 

4. 결과 확인

 

결과는 문제 없으면 전화가 안가고 문제가 있으면 적은 번호로 연락을 주신다고 하더라구요. 기간은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했구요. 저는 전화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굳이 보건소에 다시 전화해서 확인 할 필요 없고 보건증 발급 받는 사이트 e보건소(https://www.e-health.go.kr)라고에서 검사 결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간편 로그인 후에 이렇게 확인도 가능합니다!

 

 

 

 

5. 글 마치며...

 

보건소 성병 검사 무료이지만 아직 인식이 좋지 못해서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특히나 검색량에 비해 문서수도 많이 낮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다녀와서 포스팅 쓴 이유도 있습니다 :) 임산부는 무료 산전검사가 있었나? 저렴하게 검사를 받나 그런 게 있었는데 거기에 에이즈검사가 포함되어 있더라구요. 그 점도 조금 신기하긴 했는데 ㅎㅎ 모르는 게 제가 많았네요. 

 

또한 만약에 성관계 후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검사하는 것보다4주 지나서 하는 것이 정확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검사 후 의료비 지원도 가능한 걸로 본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문하시는 보건소에 문의 해보시면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