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음식의 효능

8월 제철음식 가지의 효능

샤이이닝 2018. 8. 8. 21:40
728x90
300x250

 

8월 제철 음식 가지! 요즘 마트나 시장에 가면 가지가 많이 보이시죠? ㅎㅎ

지금이 딱 가지 제철이라서 그런데요. 반찬으로도 추천하고 싶은데 건강에도 너무 좋아서 더더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가지는 조리법이 다양하지 않은 편이라 어머님들은 보통 가지볶음을 많이 해드시는데요. 가지볶음 이외에도 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들이 많아요. 밥을 지을 때 편 썰어서 올려서 밥을 하게 되면 가지밥이 되는데요. 양념간장에 비벼먹으면 정말 고소하니 맛있어요. 그리고 가지가 물컹거려서 싫다는 분들이 계신데, 오븐에서 바짝 구워내거나 튀기면 물컹한 식감이 덜하게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이탈리아 요리 중에서도 토마토미트소스에 가지를 얹고 치즈를 얹어 구운 요리들도 있어요. 가지도 응용하면 충분히 맛있는 반찬이 된답니다^^

그런데 가지를 날로 섭취하게 되면 아린 맛이 나고 호흡곤란이나 복통이 올 수 있는데요. 감자에 있는 독성인 솔라닌이라는 성분이 가지에도 있기 때문이예요. 감자에 싹이 난 부분에 솔라닌이 있는데, 이 부분처럼 많지는 않아도 섭취할 때 주의를 해야할 것 같아요.

 

 

1. 시력 저하 예방에 도움이 된다.

가지에 함유된 나스신이라는 성분이 눈 안에 망막의 로돕신을 활성화시키는 기능이 뛰어나서 시력 저하에 도움이 되요. 특히나 이 보라색 채소에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눈에도 참 좋다고들 하잖아요. 요즘같이 컴퓨터나 핸드폰 때문에 시력저하 발생이 많을 때 가지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시력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 해열치료가 된다.

가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가지를 섭취하면 열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요. 게다가 심신안정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감기 걸렸을 때 열이 날 때가 있잖아요? 감기 걸려서 열날 때 가지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항암작용을 한다.

폴리페놀이 가지에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에 있는 안좋은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변환시켜주는데요. 이 성분이 시금치에 비해 2배나 있기 때문에 시금치보다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4. 다이어트에 좋다.

가지는 100g당 17kcal 밖에 안되는데요. 저열량 식품이라 마음 놓고 많이 먹어도 좋은 식품이죠. 또한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아요. 다이어트할 때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식단에 가지를 추가해보시면 배변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가지는 요리해서 따뜻할 때 먹으면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제철에 나오는 음식을 챙겨먹는 것도 건강에 참 좋다고 하니 꼭 챙겨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