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CAR

qm6 와이퍼 사이즈 및 교체방법 셀프로 한 후기

샤이이닝 2024. 4. 20. 15:15
728x90
300x250

qm6 와이퍼 사이즈와 직접 교체방법 알려드립니다.

 

 

 

 

 

벚꽃나무 아래에 주차 했다가 차가 꽃잎으로 뒤덮이는 바람에 세차를 하고 왔는데요.

qm6 와이퍼 사이에 끼인 것도 빼려고 하자 갑자기 뚝 하고 분리가 되더라구요?

엥 ? 이럴리가 없는데 뭐지?

하고 다시 끼우려는데 끼우는 장치도 없고 끼워지지가 않는거예요ㅠㅠ

 

 

그래서 일단 급하게 원래 모양대로 장착한 후에 집 주차장에 와서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중간에 붙이는 장치가 부러진거더라구요.

급하게 아부지께 전화를 했는데 새로 사서 바꿔야 한다고 하셨어요.

 

 

우리 아부지 스윗하게 본인 차에 와이퍼로 영상 찍어서 보내주셨는데요.

시간이 늦어서 일단 내일 사러 가기로 했습니다.

 

 

 

 

 

 

 

 

아니 이게 이렇게 쉽게 부러질 일인가요?

아니면 지금까지 계속 그랬는데 내가 몰랐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제꺼 왔다갔다 할 때 삐그덕 거리긴 했는데 길이가 길어서 그랬나? 싶었는데 그건 또 아니었던 것 같고.

무튼 교체방법 알려드릴게요.

 

 

728x90

 

qm6 와이퍼 사이즈

 

 

일단 qm6 사이즈 알려드릴게요. 운전자 앞쪽에는 650mm이고요. 조수석쪽은 450mm입니다.

저는 운전자쪽이 문제라서 다이소에서 보쉬꺼로 구입했어요.

가격은 5천원이고 발수 내용같은 건 없지만 저렴하게 잘 구입한 것 같아요.

어차피 소모품이니까요. 발수 스프레이 뿌리면 되니까 급하게 바꾸기로 했어요.

 

 

 

 

 

보쉬도 알아주는 브랜드 아닌가요?

다이소 가니까 길이별로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가격도 저렴해요.

저는 전에 양쪽 세트 쿠팡으로 만원 초반대로 주문했었어요.

보통은 다 그라파이트코팅이더라구요.

소음이 덜 하게 하는 그런 재질인가봐요.

 

 

 

 

 

 

 

일단 이 부러진 녀석은 제거를 해줄거예요.

분리수거 해버리면 됩니다.

 

 

 

 

 

 

 

 

qm6 와이퍼 교체방법

 

qm6 와이퍼 교체방법 알려드릴건데요.

저도 처음해보고, 영상 본 적도 없어요.

아부지가 보내주신 영상은 분리하고 그런 거 아니고 중간에 장치가 어떤게 있는지 보여주신 거였거든요.

저는 말로 배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중간에 딱 끼우는 게 있는데 소리 딸깍 날 때까지 끼우면 된다 이런 식이셨어요.

 

 

 

 

 

 

 

네 제가 qm6 와이퍼 들고 있는 반대 방향으로 들고

고랑같은 부분에 넣어서 끝까지 밀어주면 딸깍 하면서 채워집니다 ㅎㅎ

이렇게 쉬운건지 처음 알았어요.

전에 아부지가 해주셨는데 이번엔 셀프로다가 했습니다.

다음에도 자신 있어요!

 

 

 

비 오는 날 대비해서 꼭 정비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반응형

 

 

 

2023.07.21 - [Review/CAR] - qm6 사이드미러 구리스 1번 무료 수리한 후기(르노삼성서비스센터)

 

qm6 사이드미러 구리스 1번 무료 수리한 후기(르노삼성서비스센터)

qm6 사이드미러 소리나서 구리스 1번 무료 수리한 후기 들고 왔습니다. 저도 차를 구입한지 얼마 안됐는데 비 오고 나서 자꾸 오류난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비가 오지 않아도 어느날은 180도

shining6767.tistory.com

2023.07.27 - [Review/CAR] - qm6 엔진오일 교체 비용 르노삼성 서비스센터에서

 

qm6 엔진오일 교체 비용 르노삼성 서비스센터에서

qm6 엔진오일 교체 비용 르노삼성 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비용 얼마나 나오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제가 qm6 엔진오일 교체 하고 왔다고 했잖아요~ 비용에 대해서도 공유를 조금 드리려고

shining6767.tistory.com

 

 

 

SMALL

 

728x90
반응형
LIST